“통영시민을 위한 교육네트워크, 힘찬 도약”
“통영시민을 위한 교육네트워크, 힘찬 도약”
  • 뉴스통영
  • 승인 2018.03.0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도 통영RCE 제6기 시민교육위원회…5개 기관 및 1명 특별위원 우수단체 시상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통영RCE) 시민교육위원회(위원장 강분애)는 지난달 22통영RCE세자트라숲 질문하다에서 14개 교육기관 및 단체 실무자가 모인 가운데 2018년도 통영RCE 6기 시민교육위원회를 개최했다.

통영RCE 시민교육위원회는 통영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활동을 하고 있는 기관 및 단체 실무자들의 교육네트워크로서 상호간의 협력과 소통을 바탕으로 통영을 지속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지난 2006년 구성됐다.

20061기를 시작으로 2017년 제6기 시민교육위원회를 구성, 올해 222일 첫 월례회의를 시작으로 2018년도 제6기 시민교육위원회 활동의 새 출발을 알렸다.

특히 이날 지난해 가장 많은 출석과 활발하게 활동을 펼친 5개 기관 및 특별위원 (민들레누비, 통영인뉴스, 통영도서관, 통영YWCA성폭력상담소, 통영교육지원청, 박정욱 통영시티투어)에게 우수단체상을 수여했다.

한 위원은 작년 한 해 열심히 활동한 보람이 있고 특히나 상반기 기타큐슈RCE를 방문했던 것이 가장 생각난다. 올해도 열정적으로 참가해서 시민교육활동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월례회의는 6기 시민교육위원회 기관별 실무자들이 서로 새해인사를 주고받고, 기관 소식 및 근황을 공유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 통영YMCA 송성모 사무총장과 통영YWCA 성폭력상담소 권해선 소장이 새롭게 위원으로 임명돼 간단한 소개와 축하인사가 있었다.

강분애 시민교육위원장은 새로운 마음으로 첫 회의에 참석해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리고, 시민교육위원회가 왜 존재하는지를 다시 생각하며 시민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에 모두 참석토록 하여 파이팅 넘치는 한 해가 되자라고 말했다.

한편 2018년도 6기 시민교육위원회는 4월 세월호 추모 프로그램, 7월 거북선 시민강좌, 격월로 진행되는 실무자 역량강화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통영RCE는 오는 3월 통영관내 실무활동을 실제로 할 수 있는 학습동아리나 시민교육을 위해 활동하는 개인 혹은 단체들을 대상으로 시민교육위원회 신규 단체를 모집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