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회, 푸른경남·녹색지구 위한 생명살림교실
새마을지회, 푸른경남·녹색지구 위한 생명살림교실
  • 뉴스통영
  • 승인 2018.10.1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통영시지회(회장 황종관)에서 주최하고 산하 대학생 봉사단인 통영시Y-SMU포럼(회장 박소민)이 주관한 생명살림을 위한 에너지절약 교실이 지난 6일 봉평동새마을작은도서관(회장 양미화)에서 열렸다.

이번 생명살림교실은 미래의 주역인 초등학생들에게 환경문제의 심각성과 녹색생활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한 자리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에너지 절약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생명살림교실은 초등학생 3, 4학년을 대상으로 오전 10~12시, 5, 6학년을 대상으로 오후 2~4시 2회에 걸쳐 실시됐으며, 인근 초등학교, 학원, 인터넷 공고 등을 통해 참가자 50여 명을 모집했다.

이를 위해 Y포럼 대학생 10명이 직접 2주에 걸쳐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박소민 회장의 '에너지야, 너는 누구니' 주제로 지구온난화에 관련된 이론수업과 에코백 만들기 수업을 실시했고, 김신희, 정다인 학생의 분리수거방법배우기 및 OX퀴즈를 진행했다.

최기현 학생이 대체에너지 관련 수업과 함께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등이 계속됐다. 마지막 시간은 이날 배운 것들을 실천에 옮길 것을 다짐하는 '실천 서약서'를 작성하며 마무리 했다.

황종관 새마을운동통영시지회 회장은 "대학생들이 그린 리더가 되고 초등학생들이 그린꿈나무가 돼 보는 이번 생명살림교실은 우리 모두에게 다시 한 번 환경문제에 대해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참가한 학생들에게 환영과 격려를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