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향의 맥 통영장학금 신청하세요"
"예향의 맥 통영장학금 신청하세요"
  • 뉴스통영
  • 승인 2018.11.0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RCE, 11월 23일까지 문학, 예술, 체육분야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이사장 박은경)이 예체능 분야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학생을 선발해 지역 문화예술인의 자부심과 긍지를 계승하는 2018년도 통영시인재육성장학금 지급 대상자를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11월 23일까지이다.

2018년 통영시인재육성장학금은 우수한 인재를 지원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에 비해 지원자격의 폭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가 지난 10월 25일 시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연 1회, 최대 2회 지급이었던 우수장학금은 연1회 최대 3회 지급가능하며, 특별장학금은 선정된 학생의 학업 종료시까지 지급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이에 따라 문학, 예술, 체육 등 각 분야에 재능이 뛰어난 중·고·대학(원)중 직계존속이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이 돼있고 10년 이상 통영시에 주소를 둔 사람 중 통영시 관할 학교를 6년 이상 재학하거나 6년 이상 통영시에 주소를 둔 사람이면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자격이 예년보다 완화된 셈이다.
 
아울러 변경된 조례에 따른 지원요강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학부모설명회가 오지난 1일 오후 4시, 통영RCE 세자트라센터에서 개최 됐다.
 
자세한 지원자격 및 내용은 통영장학금 홈페이지(www.rce.or.kr/talent)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을 원하는 경우 관련 서류를 작성해 11월 23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은 통영장학금 수혜자의 지역사회환원을 위해 2013년부터 장학금 신청 시 '지역 사회 재능 기부 실적서' 및 '근황보고서 제출 및 재능 나눔 서약서' 제출을 의무화 했으며, 장학금을 수혜한 2년 이내 근황보고서 제출과 재능 나눔을 의무화해 장학생을 관리하고 있다. 장학생들의 근황 보고서는 통영장학금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통영장학금은 지난 2006년부터 2017년까지 12년 동안 384명에 대해 총 10억2,690만원이 지급됐다.
 
한편, 통영장학금은 지난 2006년부터 통영 시민이 주체가 돼 지역의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자유롭게 펼치고 통영 지역의 지속적인 인재양성을 위해 조성한 통영장학금기금으로 지급되는 장학금으로 2011년부터는 통영장학금 기금의 이자분으로 통영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통영장학금은 예향통영의 명맥을 이어가기 위해 예·체능분야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자를 선발, 장학금 및 소질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문화예술인의 자부심과 긍지를 계승하고 다음 세대를 선도할 차세대 지도자를 발굴·육성하는 제도이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지역사회 재능 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지역 사회에 환원하고 이를 통해 재능 환원, 선순환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통영장학금은 2011년도부터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통영RCE)에서 운영 관리하고 있다.
 
각종문의는 홈페이지(http://rce.or.kr/talent,)에 문답풀이로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문의:055-650-7417,홈페이지:http://rce.or.kr/talent,이메일tyrce.mjkim@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