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8회 통영한산대첩축제 손님맞이 만전
제58회 통영한산대첩축제 손님맞이 만전
  • 뉴스통영
  • 승인 2019.08.0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개소 1,164대 주차 공간 확보

통영시는 8월 10~14일 5일간 개최하는 제58회 통영한산대첩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올해로 58회를 맞는 통영한산대첩축제는 지난해까지 중앙동 문화마당 일원에서 열렸으나 올해는 도남관광단지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시는 시민과 관광객이 보다 편안하게 축제를 즐기기 위해 주차장 확보 등에 총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다.

특히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이 제일 먼저 불편을 호소하는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달 23일에는 통영시 관계부서, 통영경찰서, 자원봉사자, 유관기관 등과 회의를 개최하는 등 교통안전 대책을 강화하고 있다.

그 결과 축제기간 동안 신아폐조선소 제2공장 및 연구동 부지 임시주차장으로 승인받았으며 케이블카, 유람선터미널 등 1,164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또 운영요원을 대폭 증원해 원활한 교통흐름을 도모하는 등 시민, 관광객의 주차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아울러 야간 행사 대비 시내버스 증편과 야간 연장 운행 등을 계획하고 있다.

통영시 관계자는 “안전하고 편안한 축제개최를 위해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축제장 방문 시에는 불편하시더라도 대중교통 이용, 차량2부제 동참, 지인과 카풀제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