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관심 분야 골라서 자원봉사해요
내 관심 분야 골라서 자원봉사해요
  • 뉴스통영
  • 승인 2019.10.0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봉사 프로그램 160여 명 청소년 참여
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본부 지역 청소년 사업 400만원 지원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효진)에서는 방학기간 동안 자원봉사활동 시간 채우기에만 급급한 지역 내 청소년들을 보며, 청소년들이 본인의 관심분야에 따라 활동 분야를 직접 선택해 봉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구성, 진행했다.

어르신과 매칭해 활동하는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 교육과 복지관에서 운영 중인 누리보듬 장난감 도서관 장난감 소독데이, 환경 교육을 통한 연대도 섬 환경 지킴이 활동, 다문화 이해교육 및 캠페인 등 4가지 테마로 지역 내 16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교육은 어르신과 청소년이 매칭, 이틀간 스마트폰 활용법과 관련해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이 참여한 어르신 참여자는 "손주 같은 학생들이 옆에서 친절하게 설명해주니 이해가 빨라서 좋다. 이런 교육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 참여자는 "어르신들을 만날 기회가 잘 없는데, 이번 봉사를 통해서 어르신들을 만나 소통 할 수 있어서 우리 청소년들도 많이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마트 폰을 사용하고 있으나 스마트 폰 활용에 대한 교육 욕구가 높은 점을 반영, 정기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계획 중이다.

또한 환경 교육을 통해 환경에 대한 관심과 해양쓰레기에 대한 경각심을 깨우쳐 연대도에서 직접 해양쓰레기 조사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통영에 살고 있으면서 해양쓰레기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자원을 아껴서 환경을 살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앞으로도 고민하고, 지켜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사업은 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본부에서는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해 지원된 후원금으로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받은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내 청소년들의 욕구에 부합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