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민 여객선 운임 50% 지원 본격 시행
통영시민 여객선 운임 50% 지원 본격 시행
  • 뉴스통영
  • 승인 2020.04.0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통영시민 여객선 운임지원' 홍보 캠페인

 

통영시는 지난 6일 통영항여객선터미널 및 서호시장 일대에서 '통영시민 여객선 운임지원' 본격 시행에 따른 적극 홍보를 위해 가두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통영시, 한국해운조합 경남지부, 여객선사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여, 전단지 배포 및 사업 홍보를 실시했다.

'통영시민 여객선 운임지원사업'은 민선 7기 공약사항으로 지난해 7월 조례를 제정, 2020년 4월 시스템 구축을 완료해 4월 6일부터 시행되고 있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증상 거주지가 통영인 자로 매표 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본 및 여권 등을 매표 직원에게 제시하고 본인이 통영시민임을 밝히면 곧바로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다만 여객 운임만 적용이 되며 차량 및 터미널 이용료는 적용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여객선이 아닌 도선은 혜택 적용이 불가하다.

캠페인 실시에 따라 해당 소식을 접한 시민들은 운임 지원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코로나19로 인한 도서지역 경기 침체 완화 및 통영 섬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통영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섬 여행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 해상교통 여건 변화를 면밀히 검토해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 앞으로 더 많은 혜택이 시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