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레저 대중 실현, 제10회 경남도지사배 전국요트대회
해양레저 대중 실현, 제10회 경남도지사배 전국요트대회
  • 뉴스통영
  • 승인 2022.08.2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코로나19로 미개최…레이스 다시 시작된다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지사배 전국요트대회 조직위원회와 경남요트협회(위원장 이상석)가 주관하며 통영시, 거제시, 남해군, 대한요트협회, BNK경남은행이 후원하는 제10회 경상남도지사배 전국요트대회가 오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3일간) 경남 통영시 도남항, 사량도, 남해군 물건항, 거제시 지세포항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도에 개최하지 못했던 경상남도지사배 전국요트대회가 3년 만의 개최에 많은 요트인들이 설레임을 감추지 못한 채 대회를 준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해양레저관광 대중화 실현 및 남해안 해양레저루트 개발 홍보와 해양스포츠 및 관광산업 연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에 목적을 두고 있다.

본경기인 크루즈요트 대회는 9월3일~4일 2일간 통영 도남항에서 출발, 사량도 금평항(진촌마을)를 거쳐 남해군 물건항으로 향하게 된다. 번외경기인 딩기요트와 윈드서핑 대회는 동기간 거제시 지세포항에서 개최된다. 대회의 개막식은 9월3일 경남 통영 해양스포츠센터에서 열리게 되고 시상식은 9월4일 남해군 물건항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이번 대회를 통해 경남의 대표적인 섬인 사량도와 남해군 물건항에 많은 요트인들이 방문, 관광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대를 걸고 있다. 또한 거제 지세포항의 딩기요트대회 개최를 통해 유소년선수 저변 확대에도 기여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