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우 거제시장, 밀착행정으로 해법 찾다”
“박종우 거제시장, 밀착행정으로 해법 찾다”
  • 뉴스통영
  • 승인 2022.09.0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건의사항 대상지 현장 방문

박종우 거제시장이 현장 중심의 밀착행정으로 ‘시민 중심 희망의 새로운 거제’의 시정목표를 향해 분주한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박 시장은 지난달 31일 주민 건의사항 대상지를 직접 방문해 현안문제를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현장 소통 행정을 펼쳤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7월 열린 시민소통간담회 때 제시된 건의사항을 포함한 오랜 주민숙원사업에 중점을 뒀다. 수년간 예산, 토지보상 등의 문제로 해결되지 못했던 다양한 시민 건의사항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해법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 시장은 ▲사등면 실전마을 농로 정비공사 ▲고현 게이트볼장 정비 공사 ▲연초면 양지-야부 한일빌라 농어촌도로 정비 ▲옥포2동 장자마을 진입도로 확장 ▲옥포1동 성지중학교 입구 앞 육교엘리베이트 설치 등 건의사업 대상지 5개소를 찾아 주민과 함께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박 시장은 이번 방문에서 건의자를 비롯 소관 부서장, 지역주민과 꼼꼼히 현장을 확인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 현장에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아울러 공무원과 주민들이 직접 현장에서 만나 건의사항 해결을 위한 의견을 나누도록 하고, 부서별로 할 수 있는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