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 학교 공간혁신의 현장에서 미래교육을 보다
통영교육지원청, 학교 공간혁신의 현장에서 미래교육을 보다
  • 뉴스통영
  • 승인 2022.11.2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교육 및 학교 공간혁신에 대한 학교운영위원 공감대 형성
통영교육지원청 ‘미래형 공간혁신학교’ 학생 미래 역량 제고 기대

통영교육지원청은 관내 학교운영위원장 39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학교운영위원장 미래형 공간혁신학교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견학은 경남교육 역점과제인 ‘미래형 공간혁신학교’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밀양에 소재한 밀주초등학교, 창원에 소재한 의창초등학교, 남산고등학교를 탐방해 정보를 교류하고 각급 학교 운영위원장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한 밀양 밀주초등학교는 ‘학교 공간혁신’ 우수사례로 손꼽히는 학교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교육주체가 돼 각자의 역량을 바탕으로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학교다. 다양한 복합문화시설, 새롭게 탈바꿈된 운동장, 학부모소통실 등 다양한 공간혁신시설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밀주초등학교 공간혁신을 주도한 박순걸 교감은 “학교 공간혁신 강의를 통해 ‘공간의 변화와 함께 성장하는 학교’라는 철학으로 학교는 교육공동체가 배움과 협력의 토대 위에 성찰, 소통, 공감을 지향하는 것이 교육의 본질”이라고 말했다.

또한 창원에 소재한 의창초등학교는 복층 공간의 도서관 공간혁신 등 다양한 공간혁신 시설을 견학했고, 남산고등학교는 학습준비실, 고교학점제형교실 등 재구조화된 공간혁신시설을 견학했다.

공간혁신학교 견학에 참석한 학교(유치원)운영위원장들은 “미래교육이란 단어가 막연하고 어려웠는데 실제로 와서 보니 미래교육이 무엇인지 몸소 깨닫게 됐다”며 소감을 말했다.

김경숙 교육장은 “미래 통영교육 실현을 위해서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이 매우중요하다. 이번 현장 체험 연수가 통영교육의 새로운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학교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