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촌놈의 종목분석] 멜파스(096640)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멜파스(096640)
  • 성병원 기자
  • 승인 2010.02.1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아이폰으로 본격화된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국내시장을 사수하려는 삼성전자가 적극적인 횡보를 보이면서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국내의 스마트폰 보유자의 수가 100만 명 정도 밖에 되지 않은 상태에서 올 해 말까지 급격한 증가가 예상된다. 이에 따라 관련주들의 움직임도 주목을 받고 있고 실질적인 수혜주를 찾으려는 움직임이 분주해 지고 있다.
 
스마트폰의 핵심부품에서 가장 성장이 기대되며 주목되는 부품은 단연 터치스크린이다. 터치스크린은 이미 재작년부터 주목을 받기는 했지만 관련 수요는 그다지 증가하지 않았다. 하지만 스마트폰에 관련 부품들이 적극적으로 활용되면서 이제는 관련주들에 대한 재조명이 필요한 시점이 되었다. 
 
그 대표적인 종목이 바로 멜파스(096640)이다. 멜파스는 대표적인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생산하는 업체이다. 터치스크린의 입력 방식에는 압력을 이용하는 가압식(저항막 방식)과 정전식(정전용량 방식)이 있는데 최근 스마트폰의 다양한 멀티 기능을 위해서는 정전식이 유리하며, 이 방식이 대부분의 인기 스마트폰에 쓰이고 있다.
 
즉, 급성장이 예상되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 입력방식에서의 유리한 부분으로 인해 멜파스의 터치스크린 수요는 시장의 성장과 함께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생각된다. 그리고 이는 이미 지난해 대비 770% 이상 증가한 영업이익에서도 충분히 예상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의 전략 모델인 '몬테'에 터치스크린을 독점 공급하게 되며 터치스크린과 관련 칩을 패키지로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세계 시장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하락 이후 반등하는 과정에 있지만 여전히 국외 시장에서 불어오는 악재로 안개 속에 있는 국내 증시를 생각해 봤을 때 하루하루 희비가 엇갈리는 우량주보다는 시장의 풍파에도 견뎌낼 수 있는 알짜 종목을 찾는 것도 좋은 투자방법이 될 것이다. 시가총액 규모도 코스닥 23위인 점은 우량주 못지않은 옐로우 칩에 목말라 있는 시장에 단비 같은 종목이 되리라 생각한다.
 
-------------------------------------------------------
◆◆◆ 평택촌놈 증권사이트 전문가 무료방송 안내 ◆◆◆
ㅇ 평일 야간 무료방송
[월~목] - 22:00 ~ 23:00 (평택촌놈 60분+소속 전문가 2명 60분 진행)

ㅇ 일요일 야간 무료방송
[일요일] - 22:00 ~ 24:00 (소속 전문가 2명 80분+평택촌놈 40분 진행)
-------------------------------------------------------
글 /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주요 이력]
前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前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前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 KBS 라디오, 이데일리TV, 매경증권TV, QBS 등 출연, 신문사 및 잡지사 인터뷰(조선일보, 레이디경향 외 다수)

現 (주)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이사
現 평택대학교 초빙교수

홈페이지 www.502.co.kr(한글주소 : 평택촌놈) 전화 031-651-5023
이메일 502in@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