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촌놈의 종목분석]삼성테크윈(012450)
[평택촌놈의 종목분석]삼성테크윈(012450)
  • 성병원 기자
  • 승인 2010.03.0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국 코스피지수는 유럽발 악재에 의해서 단기 가격조정과 시간조정을 거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종목별 움직임에서 고점대비 20~30% 하락한 우량종목들이 수두룩하다. 하지만 그와 반대로 신고가 행진을 보이며 종합지수의 조정과 상관없이 계속적으로 고점을 높여가는 종목들이 있다. 그 중에서 한 종목인 삼성엔지니어링(028050)을 살펴 보도록 하겠다.
 
삼성엔지니어링(028050)은 석유화학, 플랜트 건설 및 친환경 시설 건설에 강점을 지닌 삼성그룹계의 엔지니어링 업체이다. 주택 비중이 높은 국내 건설 회사들과는 달리 해외플랜트 사업 부문 매출이 전체 매출에서 76.7%의 비중을 차지하는 등 플랜트 엔지니어링에 특화된 업체이다. 이런 이점으로 최근 국내 건설업체들은 고전을 하고 있는 반면에 상대적으로 삼성엔지니어링의 주가는 선전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런 해외 사업은 동아시아 중심의 시장에서 유가 상승에 따라 최근 중동지역과 멕시코 등으로 고객층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알제리, 사우디, 멕시코 등에서 대형 해외프로젝트 확보함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 특히 최근 사우디 얀부 정유공장 건설 프로젝트에 12억 달러의 최저가 입찰업체로 선정, 최종협상이 진행 중이다. 또한 3월 총 77억달러 규모의 아랍에미리트 샤흐가스전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앞으로 국내 건설사들의 해외공사 이익률 하락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삼성엔지니어링(028050)은 매출이익률이 15% 수준으로 상당히 높고 판매관리비율 하락이 예상되기 때문에 영업이익률 8% 수준으로 유지 될 것으로 본다. 최근 삼성엔지니어링(028050)의 주가의 흐름은 4개월 동안의 중기 기간조정을 마무리하고 박스권 상단을 전 주에 돌파한 흐름이다. 앞으로 추가적인 상승도 기대 할 만한 종목으로 종합지수 조정 시 관심을 갖고 꾸준하게 중기로 공략해도 무방하겠다.


-------------------------------------------------------
◆◆◆ 평택촌놈 증권사이트(www.502.co.kr) 전문가 무료방송 안내 ◆◆◆
ㅇ 평일 야간 무료방송
[월~목] - 22:00 ~ 23:00 (소속 전문가 2명 60분 진행)

ㅇ 일요일 야간 무료방송
[일요일] - 22:00 ~ 24:00 (소속 전문가 2명 80분+평택촌놈 40분 진행)
--------------------------------------------------------

글 /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주요 이력]
前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前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前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 KBS 라디오, 이데일리TV, 매경증권TV 등 출연, 신문사 및 잡지사 인터뷰(조선일보, 레이디경향 외 다수)

現 (주)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이사
現 평택대학교 초빙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