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촌놈의 종목분석]포휴먼(049690)
[평택촌놈의 종목분석]포휴먼(049690)
  • 성병원 기자
  • 승인 2010.03.0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휴먼은 IT 및 환경사업을 영위하는 지주회사이다. 1998년 에프애치 주식회사로 출발하여 반도체회사와 반도체공장 배출가스 대용량처리장치를 공동으로 개발하였으며 디젤 자동차 배기가스 저감장치를 개발하였다.

산업발전과 과학발달의 부산물인 온실가스 및 환경오염에 따른 지구환경의 파괴가 급격히 진행되고 있고 2005년 2월 교토의정서 발효 이후로 인류 환경 개선이 21세기 화두로 부각하기 시작하였다. 포휴먼은 지구온난화의 주원인인 온실가스를 감축할 목적으로 반도체 및 LCD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PFCs(함 불소화합물) 저감장치, 디젤자동차 배기가스 저감장치 및 온실가스 대량 배출 산업 현장의 소각로 제작 등 대기오염의 주범인 온실가스를 최소화하는 장치 기술의 상용화를 이루었다.

우리 정부는 대통령직속 녹색성장위원회 보고대회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2020년까지 2005년 대비 4% 줄이는 감축 계획을 목표로 하고 있어 해당 사업과 관련된 포휴먼은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환경 분야의 육성정책에 따른 지속적인 발전이 예상된다.

교토의정서 발효 이후 가장 큰 문제가 되는 나라는 미국과 중국이었다. 그러나 미국과 중국도 교토의정서에 참여하려는 움직임이 적극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중국의 움직임이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데, 최근 개막한 11기 3차 전인대에서는 전반적인 구조조정과 저탄소 성장전략을 강조할 전망이다. 중국정부는 에너지 절감과 에너지 효율성 제고 등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에 주력해 오는 2020년까지 2005년 대비 탄소배출량을 40% 감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젠 어떤 나라도 환경문제를 배제하고 경제성장을 이룰 수 있는 시대가 아니다. 중국과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가 환경오염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심각하게 고민할 것이고 이에 따라 포휴먼은 자연스럽게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판단된다. 현재 포휴먼 주가 차트의 움직임은 이제 바닥을 다지고 비상하는 모습이다. 눌림목에서 매수한다면 훌륭한 수익을 줄 것으로 판단한다.

-------------------------------------------------------
◆◆◆ 평택촌놈 증권사이트(www.502.co.kr) 전문가 무료방송 안내 ◆◆◆
ㅇ 평일 야간 무료방송
[월~목] - 22:00 ~ 23:00 (소속 전문가 2명 60분 진행)

ㅇ 일요일 야간 무료방송
[일요일] - 21:00 ~ 23:00 (소속 전문가 2명 80분+평택촌놈 40분 진행)
--------------------------------------------------------

글 /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주요 이력]
前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前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前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 KBS 라디오, 이데일리TV, 매경증권TV 등 출연, 신문사 및 잡지사 인터뷰(조선일보, 레이디경향 외 다수)

現 (주)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이사
現 평택대학교 초빙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