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지역사업운영협의회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지역사업운영협의회
  • 성병원 기자
  • 승인 2009.05.2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회, 행정, 의회, 교수, 교육 문화 기관, 학교, 학부모등 13명으로 구성



경상남도통영교육청(교육장 제병규)은 지난 5월 28일 오후 4시 대회의실에서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이하 ‘본 사업’)과 관련한 제1차 지역사업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

교복투 지원사업은 도시지역 저소득층 밀집지역의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에게 다차원적인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기회를 보장하고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지원하는 국가사업이며, 올해 통영교육청이 선정되어 저소득층 학생들의 출발점 평등을 구현하고자 학교-가정-지역사회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의 최고 심의 역할을 수행하는 지역사업운영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시⋅도의원, 통영시청 관계자, 대학 교수, 교육⋅문화⋅복지관련 기관 대표, 사업대상 학교장, 학부모대표, 시민단체 대표 등 13명으로 구성, 이 날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협의회의 구성과 교육청 및 사업대상학교(5개교)의 사업계획 심의 안건 등 2개의 안건 심의와 함께 지역사회 내 다양한 분야의 위원들에게 교복투 지원사업에 대한 홍보 및 교육-문화-복지 간 실질적인 연계망을 구축할 수 있는 방안 등 3시간에 걸친 열띤 협의가 이뤄졌다.

참석위원들은 “통영시의 교복투 지원사업을 통해 소외된 아동⋅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키워가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