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찾아가는 대학 입시 설명회 개최
경남교육청, 찾아가는 대학 입시 설명회 개최
  • 성병원 기자
  • 승인 2011.01.1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민문화회관 26일 오후 2시, 2012학년도 수능입학전형 안내

경남교육청이 창원과 진주, 김해, 통영, 거창 5개 권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준비를 돕고 2012학년도 이후 대학수학능력시험 및 대학입학 전형 안내를 통해 2012학년도 대학입시에서 학교와 가정이 효율적인 대처와 지도를 할 수 있도록 학생·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5개 권역에서 열린다.
경남교육청은 17일 오후 7시 창원시 의창구 늘푸른전당에서 창원권역 설명회를 시작으로 △19일 오후 7시 진주권역(진주교육대학교) △21일 오후 7시 김해권역(가야대학교) △26일 오후 2시 통영권역(통영시민문화회관) △28일 오후 2시 거창권역(거창종합사회복지관)에서 차례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찾아가는 입학사정관제 설명회는 현재 중학교 3학년 및 고등학교 1·2학년 학생·학부모와 관심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학부모 참석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시지역은 야간에 개최한다.
참석자에게는 경남교육청이 발간한 ‘입학사정관제의 올바른 이해와 준비’ 책자를 배부한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그동안 대도시에서 주로 개최하던 것을 소도시와 군 지역까지 찾아가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학부모를 위한 진학지도 자료를 발간해 함께하는 경남교육을 실현하는데 의미가 있다.
유명 대학교 책임입학사정관과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현직 교사를 강사로 초청해 입학사정관제 올바른 이해와 준비, 2012학년도 대학입학 전형계획 및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개편 방안 등을 강의와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하며 경남교육청 관계자가 경남교육청의 2011년 ‘맞춤식 학력향상 방안’을 안내할 예정이다.
경남교육청 교육과정기획과 관계자는 “이번 권역별 찾아가는 입학사정관제 설명회를 계기로 앞으로 더욱 많은 지역까지 확대할 계획”이라면서“‘찾아가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도민의 교육만족도를 제고하고 도민이 함께하는 경남교육을 통하여 으뜸 경남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