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고 ‘2011 창의․인성교육 엑스포’ 에 참가하다
통영고 ‘2011 창의․인성교육 엑스포’ 에 참가하다
  • 성병원 기자
  • 승인 2011.01.28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과부 장관으로부터 기관 표창 및 ‘교육과정 베스트 스쿨’ 인증패
[지난 5일 교과부에서 선정한 교육과정 우수학교인 통영고등학교가 지난 27~28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열린‘2011 창의․인성교육 엑스포’에 참가했다.
이 행사에 경남도내 10개 교육과정 우수학교가 ‘2011 창의․인성교육 엑스포’에 참가하여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장관 기관 표창 및 인증패, 포상금을 받았다.

이번 엑스포는 교육과학기술부와 조선일보 공동 주최로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다양화 특성화가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잘 가르치는 학교들의 비결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엑스포에서는 엄정한 심사를 거쳐 전국 1만 1000개 학교중에서‘교육과정 베스트 스쿨’로 선정된 100개 초중고교의 우수 사례와 선진국의 교육과정, 수업 우수사례 등이 전시됐다.
경남도내에서는 우수학교로 선정된 김해 율하초등학교를 비롯해 산청초등학교, 진주가람초, 진주 남강초등학교, 양산 북정초등학교, 김해 경운중, 창원 내서중, 창원 안골포중, 진주중, 통영고 등 총 10개 학교가 참가했다.
▲ 통영고등학교 부스를 찾은 교과부장관과 도교육감.

통영고(교장 양영오)는 ‘희망 2모작 Happy School 모형을 통한 나눔과 더함의 미래가치 함양’이라는 주제로 창의․인성교육 우수학교로 뽑혔다.
이날 행사에는 양영오 교장을 비롯한 교직원과 구상식 총동창회장과 동창회 관계자, 옥영 운영위원장 등 통영고등학교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했다.
엑스포에 참가한 고영진 교육감은 “도교육청에서는 이번에 우수학교로 선정된 운영사례를 홍보․일반화함으로써 각급학교의 학교별 특색 있는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도움을 줄 것이며, 나아가 창의․인성 실천 학교교육과정으로 학교 교육력 제고 및 공교육 신뢰도를 향상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