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려수도조망 케이블카, 대표브랜드 대상
한려수도조망 케이블카, 대표브랜드 대상
  • 성병원 기자
  • 승인 2011.09.0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공공지방자치서비스 부분, 동양의 나폴리 통영·한려수도 한눈에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2011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통영의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가 대한민국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공공․지방자치․서비스 부문에서 4년연속 대표브랜드로 선정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대상' 수상 기업들은 제품의 지속적인 혁신은 물론 소비자의 반응에도 충실하게 대응하며 소비자와의 신뢰 관계를 구축해왔다. 특히 이번 선정에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적극적으로 임해 사회 구성원들과 지속적인 신뢰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업체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심사는 공정성과 신뢰도 향상을 위해 제품별 서비스 신뢰도,기업 전반에 대한 신뢰도,제품 품질 신뢰도,브랜드 신뢰도를 종합해 이루어졌으며 소비자와 전문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평가로 최종 결정됐다. 이 결과 IT분야에서 생활전반에 이르기까지 소비재,내구재,서비스,공공 · 지방자치 · 서비스 등의 분야에서 32개의 업체가 선정됐다.

공공․지방자치․서비스 부문에서 횡성한우와 함께 4년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통영관광개발공사(사장 신경철)가 운영하는 통영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는 2008년 4월에 개장한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는 산림청이 지정한 국내 100대 명산 중 하나인 미륵산(경남 통영시)에 설치돼 있으며,관광용으로는 국내 최장 길이(1975m)다. 한려수도 섬들의 비경과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통영항의 아름다운 모습이 한데 어우러져 한 폭의 동양화 같은 풍경을 연상케 한다.
케이블카 운행 첫해부터 흑자 달성을 이뤄냈으며 2010년에는 121만명 고객을 유치했고 현재까지 누계 탑승객 400만명을 달성했다. 이를 통해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는 '통영관광의 1번지'를 넘어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게 됐다.
또한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만이 가지고 있는 탁월한 풍광,미륵산 표지석 교체,상부정류장 인공폭포 설치,야생화 꽃길 조성,산책로 전 구간 데크 설치,미륵산 정상 산상 음악회 개최,하부정류장 케이블카 전망대 설치,이순신장군 안내판 설치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도심지에 위치,접근성이 좋고 관광도시 통영이 갖고 있는 다양한 관광자원과 연계를 통한 관광 시너지 효과 등 다른 케이블카와는 명확한 차별화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2010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1위,매출액 대비 순이익률 부문 전국 1위에 해당하는 실적을 달성하며 이를 기반으로 통영시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업 중 경영수지 적자가 예상되는 사업 등을 수탁,경영함으로써 통영시의 재정부담을 완화시키고 경영효율화를 꾀하기 위한 사업다각화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통영 관광의 랜드마크 한려수도 조망 미륵산 케이블카가 개통 3년 4개월만인 지난 8월 20일 탑승객 400만 명을 돌파, 또 다른 진기록을 세우며 통영의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