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전쟁 제59주년 기념식 개최
6.25전쟁 제59주년 기념식 개최
  • 천형수 기자
  • 승인 2009.06.2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향군인회원등 1,5000여명 참가..,북핵규탄 대회도 열려

통영시재향군인회(회장 최양환)는 지난 23일 통영실내체육관에서 호국영령의 얼을 기리고 북핵을 규탄하기 위한 6.25전쟁 제59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진의장 통영시장, 구상식 시의회의장, 제병규 교육장, 이일우 통영경찰서장, 김권 제8358부대 4대대장등 각 기관 단체장과 참전용사, 보훈단체장, 재향군인회 회원,시민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무실내체육관 열렸다.

이 대회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포상수여, 최양환 통영시 향군회장 대회사, 진의장 시장의 기념사에 이어 6.25참전용사의 6.25회고담, 결의문 채택,6.25 노래 합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최양환 통영향군회장은 “최근 남북간의 관계 악화로 그 어느때보다도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이때 6.25 전쟁 59주년을 맞이하는 의미가 예년과 다르다.”라며“이럴 때 일수록 전 국민이 하나로 뭉쳐 다시는 이 땅에 고난의 역사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유공자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 했으며 해당 명단은 다음과 같다.한편 이번 행사에서 유공자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 했으며 해당 명단은 다음과 같다. 
△통영시장상 - 박맹진(6.25참전유공자회),강달주(무공수훈자회),김주환(상이군경회) △시의회의장상 - 설봉래(무공수훈자회),김복업(미망인회)△교육장 표창 정문교(상이군경회),김부환(유족회) △통영경찰서장상 -  배홍안(6.25참전유공자회),이경오(참전경찰유공자회) △통영해경서장상-류석종(무공수훈자회),이필남(유족회) △통영대대장상-차흥만(6,25 참전유공자회),김복천(상이군경회) △재향군인회장상-황원순(참전경찰 유공자회),탁두선(전몰군경미망인회)

통영향군에서 무료로 장수사진을 전달했다.

통영시의장상 수상자.

통영교육장상 수상자.

통영경찰서장상 수상자.

통영대대장상 수상자.

최양환 통영재향군인회 회장.

최치모 통영재향군인회 회원이 추념사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