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날 기념 유공교원 표창 756명
스승의 날 기념 유공교원 표창 756명
  • 뉴스통영
  • 승인 2009.05.1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영준 마산 구산초 교장 녹조근정훈장 등 우수 교원 수상

제28회 스승의 날을 맞아 마산 구산초등학교 안영준 교장이 녹조근정훈장을, 마산여자고등학교 교장 정재표 교장이 근정포장을 받는 등 유공 교원 756명이 정부포상 및 교육감 표창을 받는다.

그리고 마산 진동초등학교 황성식 교사가 제3회 으뜸교사로 선정되어 근정포장을 받는다.

교육과학기술부 및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권정호)에서는 스승을 존경하는 사회풍토 조성 및 교원의 사기진작 등을 위해 매년 교육에 헌신하고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우수 교원을 발굴하여 표창을 하고 있다.

도교육청이 발표한 수상자를 보면, 훈․포장 3명, 남해교육청 장학사 김영삼 등 6명은 대통령표창을, 진해용원고등학교 강대하 교장 등 7명은 국무총리 표창을 받고, 거제 장목초등학교병설유치원 정현숙 교사 등 유치원 교원 37명, 거제 국산초등학교 오분선 교사 등 초등교원 174명, 창원 창북중학교 김영숙 교사 등 중등교원 104명, 창원 중앙고등학교 이창식 교사 등 118명, 경남은광학교 추윤진 교사 등 특수학교 교원 4명 등 장관표창 437명으로 모두 453명이 정부포상을 받는다.

또 창원 화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 김경희 교사 등 유치원 교원 26명, 창원 용호초등학교 김향숙 교사 등 초등교원 119명, 창원 명서중학교 안옥병 교사 등 중학교 교원 85명, 창원 명곡고등학교 최종명 교사 등 고등학교 교원 70명, 통영잠포학교 허명보 교사 등 특수학교 교원 3명 등 모두 303명이 교육감 표창을 받는다.

정부포상은 5월 15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나머지 수상자들은 지역교육청과 해당학교에서 표창장을 수여받을 예정이다.

<정부 포상자 명단>
◇녹조근정훈장 : 구산초등학교 교장 안영준
◇근정포장 : 마산여자고등학교 교장 정재표, 진동초등학교 교사 황성식
◇대통령표창 : 남해교육청 장학사 김영삼, 금반초등학교 교장 김팔용
양보초등학교 교사 노현옥, 경남체육고등학교 교장 유헌태
창원사파고등학교 교감 전외열, 김해 경원고등학교 교사 정보암
◇국무총리표창 : 진해용원고등학교 교장 강대하, 덕산초등학교 교사 강수영
남정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 김순임, 밀양여자고등학교 교사 손순애
반성중학교 교감 안성인, 회화중학교 교감 조명규
안골포초등학교 교사 주성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